생수판매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실험맨 조회 35회 작성일 2021-09-02 15:58:07 댓글 0

본문

수원지 같은데…3배나 비싼 생수, 뭐가 다르길래? [CSI]

[앵커]
먹는 물, 생수 시장 성장세가 뚜렷합니다. 2012년 5천억 대이던 규모는 지난해 8천억 대 내년엔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렇게 수요가 있다보니, 현재 국내엔 200여개 브랜드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같은 수원지, 같은 공장에서 만든 생수인데도 어떤 상표를 달고 있느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두 배 이상 나기도 합니다.

태생은 같은데 왜 가격 차이가 나는지, 소비자탐사대 김하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Ch.19] 사실을 보고 진실을 말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news.tvchosun.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vchosunnews/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TVChosunNews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조 단위로 판 커진 생수시장...빅3 격돌 치열 / YTN

[앵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깨끗한 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생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연간 10%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생수 시장을 놓고 삼다수와 아이시스, 백산수 등 빅3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박병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점차 줄어들면서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데, 야외에서 누구나 하나쯤 갖고 다니는 것이 생수입니다.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2010년 4,000억 원에 불과했으나 2018년 8,299억 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1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생수 브랜드는 60개나 넘지만 제주 삼다수와 롯데 아이시스, 농심 백산수 등 빅3가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며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생수시장 빅3의 시장점유율은 삼다수 39.9%, 아이시스 13.8%, 백산수 8.8% 순입니다.

1998년 생산 판매를 시작한 제주 삼다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은 2,970억 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50%를 넘었던 삼다수의 시장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여 지난해 4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롯데칠성이 생산하는 아이시스는 충북 청원과 경북 청도 등지에서 생산되며 청정한 산림 속에서 물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임승석 / 롯데칠성 생수전략팀장 : 약알칼리수는 일반 물보다 입자가 작아 체내 흡수와 배출이 빠르고 목넘김이 부드럽습니다.]

농심 백산수는 백두산에서 채취해 관을 통해 물이 이도백하 공장으로 전달되며 생산 제품은 철도로 다롄항에 옮겨진 뒤 선박을 통해 평택항과 부산항으로 들어옵니다.

빅3 외에 해태 평창수와 수입 에비앙 생수 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최근 오리온도 제주도 용암수를 생산하면서 생수 경쟁에 참여했습니다.

[임승태 / 한국지하수수질보전협회 회장 : 가능하면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이 몸에 빨리 흡수되고 좋은 성분을 끌어들이고 나쁜 성분은 들어오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어 깨끗한 물을 먹어야 합니다.]

일반인들은 매일 5백 밀리리터 생수 4병 정도의 물을 마셔야 건강에 좋다고 전문가들은 권하고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도 깨끗한 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물을 생산하려는 생수업체들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YTN 박병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042204335634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개 팔면 '만원'남는 상품찾는 방법.

*클릭앤셀 사이트: https://clickandsell.co.kr/
[창업다마고치 x 클릭앤셀 회원 특별이벤트]
'일주일 천원 이벤트'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에 한해,
회원가입 및 천원 결제하신 후,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이벤트 참여 완료"라는 제목으로Dan@clickandsell.co.kr에 이메일 보내주시면 10분을 추첨하여
연간 회원권(약 18만원 상당)으로 업그레이드 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지] 게이밍 젓가락은 스넥티브라는 회사가 미국 pct 특허출원중에 있다고 합니다.(한국에서는 출원 안됨)현재 해당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서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불안하시면 해당 제품은 '아이디어 상품'의 예제로서 생각해주시고, 다른 더 좋은 상품 소개받으셔서 소싱하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수판매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oriah.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